티스토리 뷰

과음을 한 다음날 숙취해소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저는 시원 칼칼한 복어탕을 해장국으로 즐겨먹습니다. 오늘은 달서구 복어탕 맛집 본동복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동복어 위치, 주차장, 내부 모습

본동 복어의 위치는 '대구 달서구 와룡로 79'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면 본리네거리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로변에 있으니 찾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입니다.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이 시간대는 피해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저녁 8시 30분에 라스터 오더이므로 그전에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본동 복어는 건물 전체가 식당이어서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주차장 시설도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는데 1층 전체가 주차장으로 되어있어 주차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1층에 주차를 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홀이 엄청 넓습니다. 중앙에 오픈되어 있는 테이블석이 있고 양옆 쪽으로 룸이 쭉 이어져 있는 형태입니다.

룸이 여러 개 있어서 가족모임이나 단체모임에 좋겠더라고요. 오늘은 전날 과음한 속을 달래러 간단히 복어탕을 먹으러 왔지만 다음에는 지인분들과 단체모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동복어 내부모습
본동복어 내부모습


본동복어 메뉴, 상세 설명

아래는 본동복어의 메뉴판입니다. 빛에 반사되어서 잘 안 보이는 부분들이 있는데 복어불고기가 16000원이고 복어찜, 가오리찜, 아구찜 소자가 35000원입니다.

그 외 복어 세트메뉴, 밀복 세트메뉴 등도 있고, 오늘 제가 먹은 복어탕은 1인분에 12000원입니다.

본동복어 메뉴판
본동복어 메뉴판

본동복어 메뉴판
본동복어 메뉴판

아래 사진은 제가 주문한 복어탕인데요. 복어탕을 주문하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콩나물 무침을 직원분이 해 주십니다. 복어탕에 들어간 콩나물 일부를 양념으로 무쳐주시는데 보이는 것보다 양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그 외 밑반찬은 그냥 그럭저럭 했습니다. 밑반찬은 크게 손 가는 것이 없더군요. 먹다가 찍은 사진이라서 반찬 모습이 썰렁한 건 이해 부탁드립니다.

본동복어 밑반찬
본동복어 밑반찬

아래 사진은 오늘 메인 음식으로 먹은 복어탕입니다. 복어탕이 시원, 칼칼한 게 전날 먹은 술이 확 풀리더군요. 역시 복어탕은 해장으로 먹을 때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듯 국그릇에 한 그릇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 먹고 나서 더 덜어먹을 수 있게 냄비에 복어탕이 더 담겨 나옵니다. 2인분은 주문하면 성인 2명이서 실컷 먹으니 양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될듯합니다.

본동복어 복어탕
본동복어 복어탕


전체적인 후기

오늘은 대구 달서구 본리네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본동복어를 방문해 복어탕을 먹어봤는데요. 해장국으로는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메인 음식인 복어탕은 매우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부실해 보이는 밑반찬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시설면에서는 넓은 홀과 잘 갖춰진 개별 룸이 있어 단체모임 하기 좋은 장소 같더라고요. 또한 널찍한 주차장도 이곳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시원한 국물의 복어탕을 찾으시거나 복어요리를 드시며 단체모임을 하실 분들은 본동복어를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달서구 죽전네거리 베트남 음식, 쌀국수 맛집(더포)

 

달서구 죽전네거리 베트남 음식, 쌀국수 맛집(더포)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베트남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베트남 음식뿐 아니라 외국의 전통음식을 파는 식당이 늘어나고 있죠. 사람들의 입맛도 세계화가

100proda.tistory.com

대구 달서구 돼지고기, 삼겹살 맛집(장육식당)

 

대구 달서구 돼지고기, 삼겹살 맛집(장육식당)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인 돼지고기. 그중 삼겹살은 항상 옳습니다. 삼겹살에 소주 한 잔이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시죠. 그런데 삼겹살은 기름기가 많아 제대로 굽지 않

100pro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