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잔치국수, 칼국수, 냉면, 라면, 쌀국수 등 면 종류라면 가릴 것 없이 좋아하는 제가 얼마 전부터 한 달에 꼭 한두 번씩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닭칼국수인데요. 과음을 한 다음날에는 여지없이 칼칼한 닭칼국수가 생각이 납니다. 닭칼국수는 취급하는 식당이 다양하지 않아 선택의 폭이 좁은데요. 오늘 소개할 이곳은 제가 자주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두류네거리 현풍닭칼국수

대구 서구 두류네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현풍 닭칼국수의 주소는 '대구 서구 달구벌대로 1765 2층'입니다. 전화번호는 053-522-9988입니다. 현풍닭칼국수는 본점이 대구 달성군 현풍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 곳의 닭칼국수가 유명해 전국에 프랜차이즈를 두고 있습니다. 닭칼국수는 취급하는 식당이 많지 않은데요. 이 곳 현풍닭칼국수의 맛이 좋아 다른 체인이 들어서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서구 두류네거리의 현풍닭칼국수는 위치가 차로 접근하기 약간 헷갈릴수도있어 네버게이션을 찍고 찾아가실때 신경을 좀 쓰셔야 합니다.


현풍닭칼국수 두류점의 상세 설명

현풍 닭칼국수 두류점의 외관 모습과 주차장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건물의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상가건물은 1층이 전부 주차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할 공간은 넉넉하게 되어 있습니다. 식사 피크타임 때 방문하셔도 주차는 가능합니다. 제가 방문한 이 날도 일요일 점심시간에 방문하였는데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현풍닭칼국수 두류점 외관모습

식당 내부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부가 그리 크지도 않고, 또 그렇다고 그리 협소하지도 않습니다. 테이블이 10개 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일반적인 평범한 식당의 내부 모습입니다.

현풍닭칼국수 두류점 내부모습

다음은 현풍 닭칼국수의 메뉴판인데요. 가장 메인 음식인 닭칼국수가 한 그릇에 8천 원입니다. 맛과 양을 생각한다면 저렴한 가격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 외 닭곰탕, 삼계 칼국수 등의 메뉴도 있는데, 아직 다른 메뉴는 맛보지 못했네요. 곧 재방문해서 다른 메뉴도 먹어볼 생각입니다.

현풍닭칼국수 두류점 메뉴판

아래 사진은 식당 한쪽에 위치한 셀프바의 모습인데요. 단무지가 있고 김치가 2종류 있습니다. 하나는 매운 김치고 다른 하나는 덜 매운 김치입니다.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실게 있는데, 이 매운김치가 굉장히 맵습니다. 고추가루를 청양고추로 사용을 하는지 먹을때마다 느끼는건데 아주 맵더군요. 뜨거운 음식인 닭칼국수와 함께하면 매운맛이 배가됩니다.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필히 덜 매운 김치를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현풍닭칼국수 두류점 셀프바

셀프바에서 덜 매운 김치를 한 그릇 가져와 조금 기다리니 드디어 닭칼국수가 나왔습니다. 그 맛을 알기에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먹고 싶어 지네요. 닭칼국수의 매력은 국물에 있는데요. 약간은 걸쭉하고 묵직한 맛이 일품입니다. 거기에 약간 사골 느낌이 나면서 후추 맛도 나고 해장이 절로 되는 느낌입니다. 여기에 매운 김치를 휘휘 저어서 함께 먹으면 얼큰함과 구수함이 함께 느껴져 최고의 맛을 낸답니다.

현풍닭칼국수 두류점 음식


닭칼국수 맛집 현풍 닭칼국수 두류점

오늘은 대구 서구 두류네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현풍 닭칼국수를 방문해 봤는데요. 현풍 닭칼국수가 체인이기 때문에 다른 지점과 크게 다른 맛은 없습니다. 비슷한 구수함과 묵직함, 그리고 거기에 기가 막힌 김치가 곁들여져 최고의 맛을 선사합니다. 일반 칼국수 말고 조금은 새로운 칼국수를 드셔 보시고 싶으신 분은 이곳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