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별한 날에는 스테이크가 제격입니다. 하지만 스테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은 가격에 대부분 후덜덜이죠. 4인 가족이 식사를 하면 10만 원을 넘어 20만 원 가까이 적힌 영수증을 받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오늘 리뷰할 곳은 스테이크를 아주 맛있게 하면서도 저렴한 식당입니다.

 

 

대구 남구 캐쥬얼 레스토랑

대구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캐주얼 레스토랑 덕담의 주소는 '대구 남구 현충로 50길 19-1'입니다. 전화번호는 053-626-6784입니다. 가게가 아주 아담하고 기본 테이블이 5개, 긴 테이블이 1개밖에 없기 때문에 방문 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방문해 보면 이런 곳에 이런 멋진 식당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테이크, 파스타, 뇨끼 맛집 덕담의 상세설명

가게 이름이 덕담! 일단 굉장히 친숙하면서도 캐주얼 레스토랑의 이름으로는 뭔가 잘 매치가 안 되는 느낌도 있습니다. 가게 외관의 모습은 사진으로 담는걸 깜박했는데 빌라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빌라가 많은 동네의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가게 앞에 차를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으나 그 외에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가 않더군요. 방문 전 미리 전화해 주차에 대해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게 내부의 모습은 사진을 한 장 찍었는데요. 긴 테이블과 정면에서 보이는 주방의 모습입니다. 가게는 협소하지만 사장님이 센스가 있으신 듯 분위기가 좋습니다. 긴 테이블을 제외하고 작은 테이블이 5개가 있습니다.

대구 대명동 덕담 내부모습

아래 사진 4장은 덕담의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이 연두색 바탕에 검정 글씨라 사진으로 찍었더니 약간 희미하네요. 이곳 덕담에서 만든 소스류, 페스토, 피클은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1인 1 메뉴 주문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대구 대명동 덕담 메뉴판1

저희는 어린이 2명을 포함한 4인 가족으로 2인 세트에 메뉴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2인세트 구성은 양송이 수프와 소프트 바게트, 가든 샐러드, 파스타, 살치살 스테이크, 음료입니다. 여기에 이 집의 시그니쳐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구운뇨끼와 시금치 크림소스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대구 대명동 덕담 메뉴판2
대구 대명동 덕담 메뉴판3
대구 대명동 덕담 메뉴판4

약간의 기다림 끝에 메뉴들이 하나씩 나왔습니다. 메뉴들이 한꺼번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나와서 코스요리를 즐기는듯한 느낌도 들더군요. 우선 처음 나온 음식은 샐러드입니다. 여러 야채와 통 올리브가 함께 어우러져 식사 전 입맛을 돋우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그리고 음료로 주문한 와인도 한 모금 맛봤는데요. 가볍지도 그렇다고 너무 무겁지도 않은 맛 좋은 와인이었습니다.

대구 대명동 덕담 샐러드

다음으로 양송이 수프와 바게트가 나왔는데요. 양송이 수프가 아주 맛있었어요. 짜지도 싱겁지도 않은 것이 빵에 찍어먹었을 때 조화가 아주 좋았습니다.

대구 대명동 덕담 수프

다음으로 나온 요리는 새우크림 파스타입니다. 파스타가 삶기 정도도 아주 적당하고 크림의 묽기도 수프처럼 아주 좋았습니다. 고소한 크림에 쫄깃한 파스타면, 그리고 통통한 새우살은 대부분 아시는 맛이죠. 

대구 대명동 덕담 파스타

다음으로 살치살 스테이크가 나왔는데요. 이 메뉴를 먹으니 이 집의 가성비를 알 수 있겠더군요. 웬만한 스테이크 전문점에서 즐기는 맛과 크게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물론 살치살이라는 부위의 특징 때문에 약간의 텁텁함은 있었지만 고기는 굽는 방식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인데요. 이 식당의 셰프는 고기 굽는 실력이 좋은 거 같더군요. 적당히 구워진 스테이크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거기에 곁들여진 구운 야채들도 함께하니 아주 조화가 좋았습니다.

대구 대명동 덕담 스테이크

마지막으로 나온 음식은 시금치 크림을 곁들인 구운뇨끼입니다. 뇨끼라는 것을 처음 먹어봤는데 감자를 곱게 으깨 튀긴 것인데요. 여기 안에 뭐가 추가된 건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약간 쫀득쫀득한 식감이 있더라고요. 부드러우면서 쫀득하고 그리고 고소한 맛을 내는 아주 재미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시금치 크림은 새우 파스타와 함께 나오는 크림과 맛이 비슷했습니다. 

대구 대명동 덕담 뇨끼


덕담 전체적인 후기

어린이 2명을 포함한 4인 가족이 2인 세트에 메뉴 1개를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다 먹을 때쯤 메뉴를 하나 더 주문할 걸 하고 약간의 후회를 했습니다. 양이 좀 부족하더라고요. 저희 집 애들이 잘 먹는 편이기도 하지만 양이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먹은 메뉴들은 모두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스테이크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최대치란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특별한 사람과 특별한 날, 좋은 분위기에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 싶으신 분은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덕담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