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 계묘년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좀 더 업그레이드된 청소를 위해 무선청소기 구입을 생각하시고 있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현재 많은 할인으로 가성비가 엄청 좋아진 다이슨 v10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이슨 v10 종류

다이슨 청소기가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시면 현재 다이슨 v10 모델이 가성비가 좋구나라는것을 알 수 있으실 텐데요. 다이슨 v10을 구입하려고 보면 종류가 2가지로 나뉩니다. 우선 제가 사용 중인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과 다이슨 v10 앱솔루트가 있습니다. 두 제품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 vs 다이슨 v10 앱솔루트

두 제품은 이름이 다르고 가격이 다릅니다. 앱솔루트 제품이 8만 원 정도 더 비쌉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앱솔루트 제품은 헤드가 한 종류 더 들어가 있습니다. 헤드 한 개의 가격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플러피 오리진의 경우 소프트롤러 클리너 헤드라고 해서 쉽게 말해 장판용 청소 헤드만 포함되어 있고, 앱솔루트의 경우 여기에 모터헤드, 즉 카펫용 헤드가 하나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가정은 장판용 헤드로 거의 다 청소가 가능합니다. 자신의 집이 카펫이 특별히 더 많이 깔려있다면 앱솔루트를 구매하시면 되겠고, 아닐 경우 플러피 오리진으로 충분히 청소가 다 됩니다.

 

다이슨-v10-플러피오리진-제품사진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

가격

2022년 12월 현재 다이슨 무선청소기 최신제품은 다이슨 v15입니다. 돈이 넉넉히 많으면 당연히 최신제품을 사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우리는 항상 가성비를 따질 수밖에 없죠. 가성비 측면으로 봤을 때 현재 가장 좋은 제품은 다이슨 v1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신제품인 v15가 130만 원 대인데 비해, v10 플러피 오리진의 경우 40만 원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이 거의 3배 차이지만 성능은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초창기부터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품질이 매우 우수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부분이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비슷한 성능이면 가격대가 저렴한 것을 고르면 된다는 단순한 결론이 가능하죠.

 

 

성능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예전부터 사용해오면서 느낀 점은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런타임에 신경을 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v10의 경우 제품설명서에 나와있는 런타임은 60분입니다. 배터리를 좀 더 고성능으로 사용하면서 런타임이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물론 1단계 흡입력으로 가장 기본적인 환경에서 측정을 했겠지만 그래도 60분이라는 시간은 아주 대단합니다. v10은 흡입력이 3단계로 조정이 되는데 저는 보통 2단계로 두고 청소를 합니다. 이 경우에도 30분 이상은 청소가 가능하니 30평대 집안 청소기준으로 충분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서 먼지통 비우기도 좀 더 세련되어졌습니다. 먼지통 깊숙이 있는 먼지와 쓰레기들을 가능한 위생적으로 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엉킨 머리카락등은 물티슈로 잡아당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예전버전보다는 확실히 편해진 게 사실입니다.

 

다이슨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흡입력입니다. 지인들 집에서 국산 무선청소기들을 이것저것 사용해 봤지만 여전히 흡입력은 다이슨이 최고인 듯 보였습니다. 웬만한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흡입력입니다. 흡입력 강한 무선청소기를 찾으신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다이슨 v10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