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작하면서

약 1년 6개월 전 개통한 갤럭시노트20... 휴대폰은 아직 멀쩡한데 케이스가 너무 지저분해 새로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이것저것 알아봤습니다. 평소 유튜브 동영상을 즐겨 시청하기 때문에 거치 스탠드 기능이 저에겐 필수입니다. 얼마 전 아내가 ESR제품을 구입하고 만족을 해 ESR 제품 중 거치 스탠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최종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의 정식 명칭은 ESR 에어쉴드 부스트 케이스입니다. 뭔가 이름이 멋지네요. 아래 내돈내산 증거 나갑니다.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상세 설명

일단 가격부터 봅시다. 20,900원... 가격이 그리 싸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거치 스탠드 기능이 있는 제품치고 비싼 가격도 아닙니다. 제가 보기에 적당한 가격인 거 같습니다. 제품을 받으면 아래 상자 속 설명서, 케이스 이렇게 심플하게 들어있습니다.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아래는 케이스만 찍은 사진입니다. 얇지도 않고 그렇다고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입니다. 재질은 유연하고 휴대폰에 결합, 분리할 때 쉽게 됩니다. 그렇다고 그냥 막 벗겨지고 그런 정도는 아닙니다. 사진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케이스 안쪽은 뭔가 까칠까칠한 게 만져지는데요. 유막 현상 방지를 위한 내부 마이크로 도트 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투명케이스를 사용했을 때 보이는 유막을 방지한다고 하니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또한 2mm 두께의 테두리와 모서리 에어쿠션 설계로 낙하 시 더 효과적으로 기기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아래는 갤럭시노트20에 이 제품을 결합한 모습입니다. 케이스를 씌운 후 그립감이 아주 좋습니다. 손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 기존 케이스보다 좋네요. 제가 가장 주목하는 기능이 스탠드 기능인데요. 메탈로 되어있어 튼튼하게 보입니다. 두께도 두꺼워 내구성이 좋아 보이네요. 미사용시 클립형 걸쇠로 고정이 됩니다. 스탠드를 열고 닫을 때 딸깍 느낌이 납니다. 스탠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덜렁덜렁거리진 않을듯하네요.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아래 첫 번째 사진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볼 수 있는 기존 스탠드 거치 기능으로 휴대폰을 세운 것입니다. 근데 두 번째 사진을 보시면 기존 다른 제품들과 차이가 있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 케이스만의 장점입니다. 거치대 다리를 벌렸을 때 다른 제품들은 헐거워서 덜렁덜렁 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스탠드를 열고 닫을 때 뻑뻑한 저항이 있어 두 번째 사진처럼 휴대폰을 세워도 아주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이 너무 편합니다. 홈페이지상에서 주의할 점이 나오는데, 최대 60도 각도까지만 벌려야 하고 그 이상 벌리면 헐거워지거나 잘 닫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을 보면 기존 다른 거치대와 완전 차별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세로 거치인데요. 이 기능 또한 저는 너무 편리하네요. 휴대폰을 세워놓으려면 따로 거치대를 구입해야 됐었는데요. 이 휴대폰 케이스는 스탠드를 열면 세로로 그냥 세워집니다. 이게 은근히 많이 필요한 기능인데요... 저는 이 기능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총평

ESR 에어쉴드 부스트 케이스, 갤럭시노트20 휴대폰 거치대 케이스에 대한 저의 총평은 가격과 기능 모두 매우 만족한다입니다. 일단 투명케이스라서 아주 깔끔하고, 저에게 가장 중요한 거치 기능은 100점 만점에 120점을 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가로 세로 어느 방향으로든 견고하고 세워주니 너무 편리하네요.

거치 기능의 휴대폰 케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구입해 사용해보시면 만족하시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