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작하면서

저는 국수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면을 좋아합니다~ ㅎ 일주일에 한 번은 꼭 국수를 먹습니다. 그래서 주변 국수맛집을 자주 찾아다닙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국수가 땡깁니다~ 그래서 어디를 갈까하다 바로 이 곳으로 정했습니다. 망향비빔국수!!! 

망향비빔국수는 체인점이라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대구 수성구에 망향비빔국수가 있어서 한 번씩 먹으러 갔었는데, 달서구에도 몇 개월 전에 오픈해서 몇 번 가본 적이 있습니다. 체인점이어서 맛은 비슷합니다.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먼저 내돈내산 증거 나갑니다. 애가 둘이라서 비빔국수 곱배기, 잔치국수 곱배기, 돈가스, 군만두 이렇게 27,000원치를 주문해서 나눠먹었어요~ 망향비빔국수의 메인은 역시 비빔국수죠~ ㅎ 하지만 매운맛이 강해 아이들은 먹지 못해서 올 때마다 돈가스는 항상 주문하는 듯합니다.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홀 내부, 음식 설명

망향비빔국수 달서점의 홀 내부 모습을 이렇습니다. 손님분들이 많아 모자이크 처리했어요. 테이블은 총 20개 남짓해보이고 깔끔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이블은 모두 4인테이블로 갖춰져 있어요. 테이블 간격도 나름 넓직넓직하게 띄워져있어서 쾌적하게 보이네요~ 한창 점심식사 시간이라서 사진 찍고 난 뒤에도 손님들이 계속 들어와서 거의 만석이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많은 손님들이 좋아하는 맛이라고 봐야겠죠~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가게 벽면에 부착되어있는 메뉴판의 모습입니다. 비빔국수가 7천원으로 한끼식사로 적당한 가격입니다. 물론 더 싼 곳도 있지만 망향비빔국수만의 특징이 있어서 가격이 비싸다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위 영수증에도 보셨듯이 저희는 이 날 비빔국수, 잔치국수, 돈까스,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아이들이 함께 가면 돈까스는 시킬수 밖에 없죠 ^0^

 

근데 요놈 돈까스가 아주아주 맛있습니다. 돈까스 맛집이라고 얘기해도 될 정도에요. 적당히 잘 튀겨진 고기에 소스가 넘 맛있어요. 뭐라고 해야될까... 솜씨좋은 경양식 돈까스집에서 먹는 맛이라고 할까... ㅎ 익숙하면서도 맛있는 맛!!!

아이들과 함께 가시면 한번 드셔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망향비빔국수의 특징은 주문을 선불로 계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일단 좌석을 정해서 앉으신 후 좌석번호를 미리 확인하고 메뉴를 정하고, 주문하는 곳에 가셔서 선불로 주문을 하셔야 돼요~

이 날도 역시 선불인지 모르셔서 계~속~ 앉아만 있는 손님을 몇 분 봤어요 ㅎㅎㅎ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계산대 옆에는 이렇게 앞접시와 가위, 간단한 식기류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아기의자도 보이네요~ 아이들 먹을 잔치국수를 잘라줄 때 가위가 필요한 데, 여기와서 가져가시면 되겠죠?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다음으로 한쪽에 준비된 셀프코너~ 따뜻한 육수가 준비되어 있어요~ 

아!!! 근데 요 육수가~ 넘넘 맛있어요~ 가게 한켠에 붙은 설명에는 야채로 맛을 낸 육수라서 몸에 좋다고 하는데... 아무튼 비빔국수와 함께 먹으면 맛을 배가 시키는 그런 느낌이에요.

그리고 혹시 비빔국수 양념이 너무 매우시면 육수를 좀 넣어서 묽게 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드디어 저희 테이블에 음식이 나왔습니다.

먼저 비빔국수!!! 비빔국수위에 상추가 하나 올려져 있는데, 이건 왜 올려 주는지,,, ^^;;; 잘라 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상추 한 장이 덩그라니 올려져 있습니다. ㅎㅎㅎ 국수 맛은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로 맛있습니다. 대신 매워요~ 매운걸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많이 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까스~ 경양식 돈까스 집에서 파는 느낌으로, 맛있습니다. 애들 어른 모두 좋아할 맛이에요ㅎㅎㅎ

만두는 그냥 평범합니다.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군만두입니다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잔치국수를 먹었는데요... 잔치국수의 맛은 좀 실망입니다. 특징이 있는 맛도 아니고, 여기 면발이 일반 국수면발보다 굵은 편인데... 이 굵은 면발이 비빔국수에는 어울리는 반면, 잔치국수에는 뭔가 겉도는 그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잔치국수에 쓰이는 육수도 그냥 그런저런 맛이에요. 잔치국수 6천원은 좀 비싼 느낌이 듭니다.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아래는 본격적으로 입 속에 넣기전 사진 한 컷을 찍었는데요... 저는 저 맛을 아는지라... 지금 봐도 맛있게 보이네요 ^^

달서구 성당동 망향비빔국수

총평

망향비빔국수 총평을 하자면 비빔국수와 돈까스는 금액 이상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특히 대표음식인 비빔국수는 다른 곳에서 맛보기 어려운 맛입니다. 셀프코너에 있는 육수와 조합해서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비빔국수안의 양파, 오이, 김치등의 채소와 매콤한 특제양념~~~ 그리고 일반 국수면발보다 조금 더 굵고 탱탱한 느낌의 면발과의 조합에서 오는 조금은 색다른 맛은 한 번씩 생각날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ㅎ

하지만 잔치국수는 평범하지 않은 것에서 오는 실망스러운 맛... 뭔가 겉도는 맛~~~ 저는 이렇게 표현하고 싶네요. 물론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매콤한 비빔국수가 생각나실 때, 방문해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