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작하면서

저는 개인폰, 일할 때 쓰는 폰 이렇게 핸드폰을 2개를 이용합니다. 개인폰은 요금제를 무제한으로 사용 중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는 관계로 무제한을 사용할 수밖에 없네요~ ^^

 

일할 때 쓰는폰은 개인폰의 핫스팟을 켜서 데이터를 공유해서 써요. 그래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죠. 알뜰폰이라는 것을 알기 전까지 메인 폰, 쎄컨 폰 두 가지 모두 SK통신사를 사용했는데요. 쎄컨 폰 요금제는 기본요금제를 사용했습니다. 기본료가 15,000원 정도지요. 전 이 요금제가 저렴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지인이 알뜰폰 요금제가 3천 원밖에 안 나온다는 얘길 하더군요. 말도 안 되는 요금이라고 생각했는데... 알아보니 진짜 그렇더군요.

 

아래 사진은 그 정보를 알고 알뜰폰요금제로 번호이동한 후 받은 문자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상세 설명

알뜰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이 필요한데요. 유심을 구입하는 방법은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고,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동네 편의점에 가서 아래 사진과 같이 생긴 유심을 8,8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아래는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 종류입니다. 실로 엄청난 가격이지 않습니까?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2,200원입니다. 무슨 과자 하나 가격도 아니고... 휴대폰 요금제가 한 달에 2,200원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바로 이 2,200원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함께 쓰기 요금제인데 저는 쎄컨 폰에 데이터가 필요 없기 때문에 별 상관없습니다. 문자가 120개, 통화가 120분 주어집니다. 메인 폰으로 쓰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양인데요. 저는 쎄컨 폰으로 쓸 거기 때문에 문자, 통화시간이 많이 필요 없습니다. 쎄컨 핸드폰으로 쓰기에 딱 좋은 조건이죠. 지금까지 이걸 모르고 15,000원짜리 기본 요금제를 사용한 게 너무 아깝네요.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아래에 셀프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릴게요. 

먼저 아까 말씀드렸던 유심을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를 합니다. 저는 kt m mobile의 유심을 구입하였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셀프 개통하기 탭이 있습니다. 우선 이 탭을 선택하시고요.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다음으로 셀프개통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가입조건을 선택하는 란이 나옵니다. 유심을 구입하였고, 셀프 개통이기 때문에 셀프 개통(유심 있음)을 클릭!!! 가입유형에 저는 SK에서 번호이동이기 때문에 번호이동을 클릭!!!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다음으로 서비스 유형은 본인이 할 요금제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고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휴카드가 있으면 할인이 되기 때문에 제휴카드 할인은 꼭 받으시길 바라요.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아래 화면은 이번 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입니다. 휴대폰 요금이 천 원 조금 넘습니다. 대박이지 않습니까? ^0^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번호이동

총평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하고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으면서 느낀 후기는 정말 가성비 대박이라는 것입니다. 요금이 저렴하다고 통화품질이 떨어지고 그런 일 절대 없습니다. 알아보니 알뜰폰이라고 다른 통신망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똑같은 통신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통화품질이 같은 거였네요.

투넘버를 사용하고 싶은데 집에 놀고 있는 휴대폰이 있으신 분들께 적극 적극 추천드립니다. 예전에 SK에서 지원하는 투넘버 부가서비스를 써 봤는데요... 휴대폰 한 대로 두 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쎄컨 번호로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거나 하는 과정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더라고요. 제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두 개의 번호에는 두개의 기기가 있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그런데 쎄컨 폰의 기본요금을 15,000원이나 내고 사용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이죠.

메인 핸드폰은 무제한 요금제로 사용하시고 모바일 핫스팟을 켠 후, 쎄컨 폰의 데이터는 와이파이를 켜서 메인 폰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알뜰폰에 대해 알고 난 후 또다시 느낀 점은 요즘 세상은 알아야 돈을 아끼고, 알아야 돈을 번다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비싼 휴대폰 요금제를 쓰시던 분들은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