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작하면서

 요즘 수많은 가전기기속에서 살아가고 있죠~ 매년 새롭게 나오는 가전기기 들은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서 내놓곤 해서 구매욕을 엄청나게 자극시킵니다 ㅎ

 여러 가전제품을 써보면서 '왜 이걸 지금에야 샀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했던 제품들이 몇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식기세척기, 건조기, 그리고....... !!!

 오늘 리뷰하고자 하는 로봇청소기죠 ㅎㅎㅎ (이건 대부분 사용해본 사람들은 인정하실 겁니다 ^0^)

 시장의 수많은 로봇청소기 중 오늘 리뷰할 제품은 바로바로~~~ 로보락 S7 Plus 라는 제품입니다.

 아래 내돈내산 증거 나갑니다.

로보락 S7 Plus 물걸레 로봇 청소기

가격이 뜨~~~악~~~

899,000원~~~ 

느무느무 비쌉니다 ㅠㅠ

이 가격은 2022년 3월 제가 샀을 때의 가격이고, 현재 6월달 가격은 검색해보니 5만원 정도 더 올랐습니다.

하지만~ BUT~ 삶의 질을 몇 단계 업그레이드해 줄 수만 있다면, 나의 귀차지즘을 해소시켜 줄수만 있다면~~~

과감하게~12개월 할부로~ 결재해야 되겠죠 ㅎ

 

상세스펙, 설명

아래는 제품의 상세스펙입니다.

제품 크기는 아래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실 구석에 두고 사용하게 딱 적당한 크기입니다.

무게는 14kg 정도로 꽤 묵직합니다.

설명란에 소음은 저소음모드라고 되어있는데, 요게요게 사람마다 다르게 느껴지는거 같네요~

저희 집에서도 누구는 시끄럽다고 느끼고, 누구는 이 정도 소음은 괜찮다고 느끼고...

아무튼 제 기준에서는 "청소하는 데 이 정도 소음도 없으면 청소가 아니다" 라고 느낄 정도네요 ㅎ

로보락 S7 Plus 물걸레 로봇 청소기

 

아래 실제 사용하고 있는 청소기 모습입니다. 거실 한쪽 구석에 자랑스럽게 자리 잡고 있어요ㅎ 거실 한쪽 구석을 내어주어도 전혀 아깝지 않은 이쁜 녀석이죠 ㅎ 그만큼 저에겐 만족스럽단 말입니다 ^0^

로보락 S7 Plus 물걸레 로봇 청소기

 

요건 좀 더 밑에서 찍은 정면 컷!!! 색상은 화이트와 레드의 조합으로 상당히 깔끔해 보입니다. 근데 먼지를 빼주지 않아서 지저분해 보이네요 ㅋㅋㅋ

이 로봇청소기의 가장 핵심은 청소 후 자기 집으로 돌아와서 청소한 먼지를 자기 집 청소보관함으로 이동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ㅎ 요게요게 아주 신기합니다. 청소기 본체의 먼지를 윙~~~ 하는 소리와 함께 자기집 쓰레기통으로 옮겨준다는 것이죠~

그리고 정면에 보이는 청소기 본체 물통에 물을 채워주면 지가 알아서 물기 있는 걸레로 물청소를 해 줍니다.

지가 알아서 쓸고 닦고...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ㅎ

로보락 S7 Plus 물걸레 로봇 청소기

 

이 밑에 사진은 본체가 청소하러 떠난 후 남아있는 "청소기 집" ㅎㅎ

청소기 본체가 청소를 끝내면 알아서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충전모드로 전환합니다.

로보락 S7 Plus 물걸레 로봇 청소기

총평

전체적인 평은 가격대비 아주 만족한다입니다. 가격이 비싸도 그만큼 값어치를 한다는 말이겠죠.

몇 가지 부분으로 구분해서 설명을 드릴께요.

 

먼저 물걸레 기능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로봇청소기의 걸레질은 청소기에 걸레가 달려있어 그냥 물걸레를 끌고 다니는 청소기가 있는데... 이런 물걸레 기능은 없으니만 못합니다. 근데 로보락 이 녀석은 그런 걸레질이 아니고 사람이 걸레질을 하는 것처럼 바닥을 눌러주면서 걸레질을 합니다. 그리고 분당 3000번 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라고 해서 사람이 손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닦는... 그런 효과를 줍니다. 그래서 다른 로봇청소기의 걸레질과 비교과 되는 우수함이죠~~~ ㅎㅎㅎ

하지만 물걸레는 직접 빨아줘야합니다~~~ 참 사람이 어느 정도까지 게을러지려고 이거 빠는 것도 귀찮네요 ㅋㅋㅋ 하나 사용하는 동안 빨았던 걸레를 말리고 해줘야 해서, 걸레 여러 장이 필요한데........... 여기서 이 회사 측에 불만이..... 걸레 하나에 비싸 봤자 얼마나 한다고... 한 5개 정도 같이 주면 좋으련만... 꼴랑 하나줍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정품 말고 좀 저렴한 걸레를 10개 정도 사재기해놓고 쓰고 있습니다. 정품이랑 별 차이가 없는 거 같아요. 네이버에 ""로보락 s7 plus 물걸레"" 이렇게 검색하면 호환제품이 나오니 이거 사서 쓰시면 됩니다~~~

 

다음 흡입청소기 기능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흡입력은 스탠드 유선청소기에 비해서는 약한듯합니다. 하지만 요즘 판매되는 무선청소기 '중' 단계 정도의 흡입력은 되는 듯 해요~~~ 한 마디로 흡입력 괜찮습니다. 웬만한 먼지, 쓰레기는 다 빨려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 청소기의 가장 좋은 점이 청소 후 청소기 본체에 있던 먼지를 청소기집으로 돌아가서 자기집 쓰레기보관함(정식명칭으로 싸이클론 먼지통이라고 한다네요ㅎㅎㅎ)에 옮긴다는 점인데요~~~ 이 저장공간이 꽤 커서 청소 3~4번 한 후 한번씩 비워주며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더스트백이라고 먼지통을 사용하면 최대 6주까지 사용을 한 후 이 먼지통만 교환하면 되니 더욱 편리한 시스템이죠... 하지만 먼지통을 사용하게 되면 갈아줄 때마다 비용이 발생하니 이건 선택의 문제인 거 같습니다.

 

오늘은 물걸레 로봇 청소기 로보락 S7 Plus 리뷰를 해 봤는데요~ 가격이 사악하긴 하지만 그만큼 우리의 노동력을 다른곳에 쓸 수 있는 여유를 줍니다. 

나는 청소가 느무느무 싫고, 청소 때문에 부부싸움이 잦다~~~ 이러신분들은 큰맘 먹고 12개월 할부로 구입해 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