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가족들과 함께 경상북도 청송에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청송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은데요. 유명한 국립공원인 주왕산 국립공원, 그리고 경치가 좋은 주산지, 겨울철에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는 얼음골 등이 있죠. 또한 청송은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을거리도 많습니다. 그중 오늘은 닭불고기와 닭백숙이 유명한 신촌 식당에 방문을 했습니다.

 

 

닭불고기, 닭백숙이 유명한 청송 신촌식당

청송 신촌 식당의 주소는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면 신촌 약수길 18'입니다. 전화번호는 054-872-2050입니다. 예약은 따로 되지 않으나 주말 피크타임 때 손님이 워낙 많기 때문에 식사가 가능한지 여부를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색으로 알게 된 식당이지만 방문해서 큰 만족을 느낀 식당이기에 적극 추천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상세 설명

신촌 식당의 외관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약간 외진 곳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맛집의 모습입니다. 한옥으로 되어 있고 가게 내부뿐만 아니라 가게 외부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은 그리 넓지 않아서 주말 피크타임 때 방문하면 나가는 차량과 들어오는 차량 때문에 초보운전자는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청송 신촌식당 외관

식당의 마당 한쪽에는 약수탕이 있는데요. 외관이 위생적으로 보이지 않아 먹기에는 다소 꺼려지더군요. 웨이팅을 하면서 보니 가끔 약수탕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조금 더 깔끔하게 운영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청송 신촌식당 약수탕

가게 여러 곳에 아래와 같은 메뉴판이 붙어있습니다. 이 식당의 가장 기본 메뉴인 닭불백숙이 1인분에 15000원입니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요. 성인이 먹기에 양이 적당합니다. 닭백숙과 닭불고기를 추가로 주문했을 때는 닭백숙이 한 그릇에 12000원, 닭불고기가 한 접시에 12000원입니다. 그 외 닭날개도 판매를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니 닭날개 드시는 분은 없더라고요.

청송 신촌식당 메뉴판

음식을 주문하고 먼저 기본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상이 다 차려진 상태의 큰 판을 그대로 들고 오셔서 테이블 위에 놔두시더라고요. 시간 단축을 위해 그런가 봅니다. 음식 나오는 속도는 웬만한 패스트푸드보다 빨랐습니다. 그만큼 회전율이 좋아 웨이팅이 길더라도 기다리는 시간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청송 신촌식당 기본상차림

드디어 기다리던 닭불고기가 나왔습니다. 무슨 맛일지 참 궁금했는데요. 약간 언양불고기의 닭고기 버전이라고 해야 할까요. 적절한 불맛과 약간의 매콤함, 특제소스와 식감이 좋은 닭고기의 환상적인 조합이었습니다. 최근 먹어본 닭고기로 만든 요리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적당한 불향이 너무 매력적인 요리더군요. 

청송 신촌식당 닭불고기

아래 사진과 같이 상추쌈에 닭불고기를 큼직하게 한 점 넣고 쌈장에 찍은 마늘을 한 점 넣은 뒤 먹으니 그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차를 몰고 온 여행이기에 술을 한잔 먹지는 못했지만 소주나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청송 신촌식당 닭불고기 쌈

닭불고기를 다 먹고 나니 닭백숙이 나왔는데요. 닭불고기에서 워낙 큰 감동을 느껴서 그런지 닭백숙은 평이한 맛이었습니다. 녹두가 들어가 고소한 맛이 나는 백숙이었는데요. 크게 새로운 맛은 아니었지만 속을 든든하게 해 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 백숙이었습니다.

청송 신촌식당 닭백숙


전체적인 후기

이번에 청송에 여행을 가면서 점심으로 신촌 식당에 방문해 닭불고기와 닭백숙을 먹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는 어린이 2명을 포함한 4인 가족인데요. 닭불백숙 3인분은 시켜 넉넉하게 먹었습니다. 나온 음식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닭불고기인데요. 청송에 방문하시면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집 근처에 있으면 닭불고기에 막걸리 한잔하러 자주 가고 싶은 그런 맛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