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믹스커피 한잔으로 아침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커피머신이 대중화되면서 에스프레소, 드립 커피, 아메리카노를 가정에서도 드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의학채널에서 본 내용인데 적당하게 즐기는 원두커피는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갓 갈은 신선한 원두로 즐기는 커피

커피에 대한 설명에 의하면 원두는 분쇄한 후 15분이 지나면 그 맛과 향의 절반 이상이 손실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신선한 원두를 분쇄해서 바로 추출한 커피가 맛과 향이 잘 살아나 가장 맛있겠죠. 그렇다고 바쁜 일상에 매번 그라인더로 원두를 손으로 갈아내어 드립 커피로 즐길 수는 없습니다. 물론 핸드드립을 한 커피만의 매력이 있겠지만 그럴만한 여유가 없는 게 사실이죠. 그래서 원두 본연의 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커피머신이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품 상세설명

필립스 1200 시리즈 커피머신은 사용방법이 모두 전자동이라서 아주 편리합니다. 기기 상단의 좌측 전원버튼을 누르시고, 버튼에 빨간색이 모두 들어오면 준비가 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선택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에스프레소와 커피 중 선택하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에스프레소는 아주 진한 원액 수준이고 커피는 우리가 흔히 마시는 아메리카노가 되겠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기시는 분들은 컵에 미리 얼음을 준비한 후 에스프레소를 선택해 얼음에 어느 정도 녹여 드시면 딱 적당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소 연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얼음에 커피를 내려 마시면 약간 연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필립스 1200의 장점 중 하나는 같은 커피라도 원두 양과 물 양을 터치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조건대로 커피를 내려서 먹을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지요. 현재 인터넷 최저가로 30만 원 정도에 구입을 할 수 있는데 비싼 커피전문점 한 달 동안 이용할 금액으로 우리 집에 커피전문점을 들여놓는 셈이니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원두로 다양한 맛의 커피를 즐기는 것 또한 필립스 1200의 장점이 되겠죠. 또한 커피가 추출되는 부분이 분리가 가능해 물로 헹구어 세척할 수 있으므로 위생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필립스 1200 시리즈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전체적인 후기

필립스 1200 시리즈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은 가성비 좋은 커피머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0만원넘는데 무슨 가성비냐라고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나 커피머신으로서 최소한의 성능과 그 가격대에서의 최대한의 성능을 가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원두를 가지고 좋은 맛을 내는 커피머신 고유의 기능을 제대로 장착한 기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가정용 커피머신, 또는 사무실 커피머신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필립스 1200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