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인 돼지고기. 그중 삼겹살은 항상 옳습니다. 삼겹살에 소주 한 잔이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시죠. 그런데 삼겹살은 기름기가 많아 제대로 굽지 않으면 그을음이 생기거나 제대로 된 맛을 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겹살을 제대로 구워주는 곳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돼지고기 구워주는 맛집

 돼지고기는 구워먹으면 최고로 맛있죠. 그런데 때때로 먹고는 싶은데 굽기가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장육식당은 삼겹살, 목살 등 돼지고기를 최고 맛있는 상태로 먹을 수 있게 구워줍니다. 사실 요즘은 고기를 구워주는 돼지고기 음식점이 많이 생겼지만 예전에는 그리 흔치 않았죠. 장육식당은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는 시스템을 도입한 초창기의 식당입니다. 돼지고기 또한 최고의 맛을 낼 수 있게 숙성기간을 거쳐서 다른 가게에 비해 맛있습니다.


장육식당 상세 설명

장육식당의 주소는 '대구 달서구 와룡로 104'입니다. 전화번호는 0507-1436-6693입니다. 아래 사진은 장육식당의 외부 모습인데요. 1층이 장육식당입니다. 2층은 가요주점이네요.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차장이 널찍하게 완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어느 카페나 식당에 가든 주차장이 잘 갖추워진 곳을 찾는 분이 많으시죠. 그런 면에서 장육 식당은 주차하기가 편리합니다. 

달서구 장육식당 외관

아래는 가게 정문에 부착되어 있는 원산지 표시와 가게 영업시간인데요. 돼지고기, 소고기 모두 국내산입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11시 40분이고 밤 11시에 마감을 합니다. 라스트 오더가 저녁 10시 15분이라고 하니 저녁 늦게 방문하실 분들은 알고 방문하시는 게 좋겠죠.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2시 30분에서 4시 30분까지입니다.

달서구 장육식당 입구

아래는 테이블 옆면에 부착되어 있는 장육식당 메뉴판입니다. 삼겹살과 목살이 1인분에 11,500원입니다. 돼지고기 가격 참 많이 올랐죠? 이제는 거의 모든 가게에서 1인분에 만원 이상이니 이 식당만 비싼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삼겹살과 목살 외 항정살, 갈매기살, 한우 등심 등도 판매되고 있으니 취향에 맞게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주와 맥주도 5천 원으로 올라서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네요.

달서구 장육식당 메뉴판

아래는 기본 상차림입니다. 다른 건 특별한 게 없는데 개인접시에 덜어놓은 콩나물이 들어간 재래기가 참 맛있답니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다 먹고 나서 무료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달서구 장육식당 기본상차림

아래는 고기를 다 구운 상태입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장육 식당에서는 직원분이 고기를 구워줍니다. 최고로 맛있는 상태로 구워주니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삼겹살과 목살이 섞여있습니다. 저희는 어린이 2명을 포함한 4인가족인데 장육식당에 방문하면 삼겸살2인분, 목살2인분을 처음 주문하고 모자라면 목살을 더 주문하는 식으로 먹는데요. 지금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은 삼겹살2인분, 목살2인분을 다 굽고나서 몇 점 먹고나서의 상태입니다. 다 굽고 나서 바로 사진 찍는다는 걸 깜박잊고 몇 점먹고 나서 찍었네요.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고기를 최고 맛있는 상태로 아주 잘 구워줍니다. 사실 고기는 굽는 방법과 실력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요. 이 식당은 고기를 아주 맛있게 구워줘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달서구 장육식당 고기

아래는 장육식당 입구 앞의 냉동고인데요. 센스 있는 사장님께서 아이스크림도 준비해 두셨어요. 나갈 때 1인당 하나씩 후식으로 드시면 입안이 깔끔하겠죠.

달서구 장육식당 후식


전체적인 후기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고기를 구워주는 식당인 장육 식당을 방문했는데요. 고기를 구워주는 편리함에다 육질이 좋고 품질또한 좋은 돼지고기를 아주 적당할 정도로 숙성해 큰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삼겹살에 소주한잔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장육식당을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