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가족들과 근교 나들이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나들이 가는 장소마다 근처 괜찮은 카페를 방문하는 취미까지 생겼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면 기분도 좋아지고 요즘 유행하는 인테리어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비슬산 근처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해 봤습니다. 카페의 이름은 도깨비가 아닌 도케비입니다. 

 

 

달성군 비슬산 분위기 좋은 카페 - 도케비

도케비의 주소는 '대구 달성군 유가읍 음동길 130-15'입니다. 비슬산 올라가는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요. 차를 몰고 가시다 보면 우측에 간판이 잘 보이니 찾는 게 어렵진 않습니다. 이곳은 따로 휴무일은 없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방문해 보시면 큰 규모와 깔끔한 분위기에 깜짝 놀라실 듯합니다.


카페 상세 설명

아래 일단 내돈내산 증거입니다. 저희는 어린이 2명을 포함한 4인 가족인데요. 음료 3개와 와플 하나를 주문했더니 32,000원이 나왔네요. 카페 방문하는 것을 좋아는 하는데 금액 때문에 횟수를 좀 줄여야 할 듯합니다.

도케비 영수증

아래 사진은 도케비의 입구입니다. 카페의 부지 자체가 엄청 넓습니다. 입구도 넓고 주차장에 가는 길도 널찍하게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요즘 신상 카페에 방문하면 인테리어 하는데 얼마나 들었을까 궁금하기도 하더라고요. 이곳도 인테비어 비용이 엄청 많이 들었을 거라 생각되었습니다. 주차장은 비교적 넓어서 주차하는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도케비 입구 주차장 모습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위로 올라가면 아래와 같은 출입구가 있습니다. 영어로 DokkeB인데 도케비라고 하더군요. 그냥 도깨비라고 해도 될듯한데. 아무튼 카페 이름이 뇌리에 딱 꽂히더라고요. 입구를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모던하면서도 아주 세련된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도케비 입구모습

도케비카페의 내부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실내가 아주 넓습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널찍해서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잘되는 카페는 커피와 음료만 맛있으면 되었지만, 요즘은 실내 인테리어가 예뻐야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각종 개인 sns에 올리는 사진이 잘 나와야 되기 때문이겠죠.

도케비 매장내부모습

아래 두 사진은 도케비의 메뉴판입니다. 음료중 대표적인 아메라카노가 5천원입니다. 다른카페와 비슷한 수준이죠. 이 곳 도케비에서 유명한 점 중 하나가 와플인데요. 다양한 와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브런치, 또는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와플이 있으니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케비 와플 메뉴판
도케비 음료 메뉴판

도케비의 시설은 주차장과 1층 외 다른 공간도 있습니다. 1층 외부로 나가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아래와 같은 공간이 있는데요. 아주 잘 가꿔진 정원과 실내 또 다른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음식을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도케비 외부모습

아래와 같이 외부에도 테이블을 마련해 두어서 날씨가 좋은 날은 실외에서 경치를 즐기며 커피 한잔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다소 더워서 실외에는 손님이 없었습니다.

도케비 실외 테이블

카페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보니 저희가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아메리카노, 핫초코, 레모네이드를 주문했는데 모두 맛이 괜찮았습니다. 특히 아메리카노에 쓰이는 원두는 특이해 커피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도케비 주문한 음료

아래는 저희가 주문한 와플인데요. 애들이 더블베리 와플을 먹고 싶다고 해서 주문을 했는데 나름 괜찮았습니다. 커피, 음료와 함께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도케비 와플


전체적인 후기

아이들과 함께 가족 나들이로 달성군 비슬산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 도케비를 방문해보았는데요. 음료도 맛있고 와플도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신상카페로 분위기가 아주 좋아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가족, 연인들과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카페였습니다. 달성군 비슬산 인근 카페를 방문하실 생각이신 분들은 이 곳 도케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