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작하면서

계절을 불문하고 발뒤꿈치 각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겨울철이면 발뒤꿈치 갈라진 틈 사이로 피가 나고, 상처 때문에 엄청 따갑고 여름철에는 양말을 신지 않고 샌들을 자주 신어 발뒤꿈치 상태가 좋은 날이 없죠. 미용상에도 문제가 있을 뿐 아니라 집안 곳곳에 떨어진 각질 때문에 위생상에도 문제가 있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제품은 발뒤꿈치 각질 관리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풋크림입니다. 이 풋크림을 사용하기 전 각질제거 때문에 온갖 제품을 구입해 봤습니다. 대부분의 것들은 각질을 물리적으로 갈아내는 것이었죠. 이런 제품들은 갈아 날 때는 쾌감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쾌감이랄까ㅎㅎㅎ

하지만 이렇게 물리적으로 갈아내고 나면 오히려 발뒤꿈치 통증이 더 심해지기도 하고, 세균에 감염되기도 합니다. 또한 지속효과 또한 얼마 가지 못하죠. 그래서 여러 가지로 알아본 결과 풋크림을 구입해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아래 나갑니다. 올해 3월에 구입해서 아직 사용하고 있어요. 3개 17000원 정도니까 개당 6천 원 정도입니다. 이 정도 가격에 각질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다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니죠.

발뒤꿈치 각질제거 풋크림

 

제품 상세설명

아래는 인터넷 판매처에 등록된 제품 사진과 상세정보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3개 한 묶음제품이에요. 낱개로 구입하는 것보다 이렇게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니 3개짜리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 풋크림

개당 용량은 56g이고 사용방법에 건조해진 발에 수시로 발라주라고 되어있어요. 실제 사용할 때는 하루에 한 번씩만 발라주면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발뒤꿈치 각질제거 풋크림

아래 사진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뉴트로지나 풋크림의 모습입니다. 제품에도 이런 문구가 있죠~ '거칠어진 발 뒤꿈치를 촉촉하게' 정말 거칠어진 발 뒤꿈치를 촉촉하게 해 준답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 풋크림

아래 사진을 보시기 전 혐오스러운 것을 잘 못 보시는 분들은 얼른 창을 닫아주세요 ^^;;;;

경고했습니다 ㅋㅋㅋ

사진 촬영하려고 열흘 정도 풋크림을 바르지 않은 상태입니다ㄷㄷㄷ 사진으로 보니 더 더러운것 같네요ㅋ 놀라운 사실은 이 상태가 그래도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진 상태라는 것입니다. 이 풋크림을 사용하기 전에는 각질사이로 틈이 벌어져서 피가나기 일쑤였거든요. 아무튼 열흘정도 다시 방치했더니 다시 또 슬슬 안 좋아지기 시작하려고 하네요.

발뒤꿈치 각질제거 풋크림

아래 사진은 열흘 방치하고 다시 관리한 지 이틀 지난 사진입니다. "이게 뭐냐? 똑같이 더럽잖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 텐데요ㅎ 맞습니다. 여전히 더럽습니다. 하지만 예전보단 확실히 깨끗해진 겁니다. 며칠 더 관리하면 이것보다는 좀 더 깨끗해집니다. 하지만 애기 발처럼 되진 않습니다. 워낙 더러웠던 발이라서 그런 걸까요ㅎㅎㅎ

발뒤꿈치 각질제거 풋크림

총평

발뒤꿈치 각질 제거, 각질 관리를 위해 뉴트로지나 풋크림을 사용한 지 3개월 정도가 지났는데요. 발 상태가 저처럼 정말 형편없었던 분들, 뒤꿈치에서 피까지 났던 분들은 애기 발처럼 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정도로 깨끗해지려면 물리적인 시술(각질을 갈아내는 것)과 풋크림을 병행하던지 아니면 비용을 지불하고 전문적인 케어를 받아야 할 듯합니다. 하지만 저는 최소한의 비용을 들이면서 뒤꿈치 통증을 없애고, 또 집안에 각질이 여기저기 떨어져 나가는 더러움에서 해방되고 싶었는데요. 그러한 목적에 딱 부합하는 제품인 듯합니다. 하루에 딱 1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뒤꿈치에 이 풋크림을 바르고 그냥 양말을 신어주시면 됩니다. 풋크림 바른 후에 양말 신으면 끈적하지 않으냐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근데 이 풋크림의 좋은 점이 그런 끈적임이 없다는 거예요. 풋크림 바른 후 양말 신었을 때 이물감은 느껴지지 않아요. 오히려 촉촉한 느낌이 들어서 더 좋은듯한...

3달 정도 써보니 발뒤꿈치가 애기 발처럼 이뻐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발뒤꿈치 들어서 깨끗하다고 남에게 자랑하진 않잖아요ㅎㅎㅎ 이런 점을 고려해보면 발뒤꿈치 각질로 인한 여러 가지 스트레스에서 어느 정도 해방될 수 있는 제품인 거 같아요.

발뒤꿈치 각질로 인해 심한 고통을 겪고 계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