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휴가를 제주도에서 보낼 계획으로 3개월 전에 미리 항공권을 예매했습니다. 항공권을 예매하던 당시 좌석은 미리 정하지 않고 항공권 날짜와 시간만 미리 예매를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서 그런지 제주도 여행 항공권이 휴가 전 매진되더군요.

 

 

모바일 탑승권 발급

예매 후 탑승 전 24시간 전부터 모바일 탑승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출발 30분 전까지, 국제선의 경우 출발 1시간 30분 전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탑승권 발급할 때 남은 좌석중 선택을 할 수 있으니 가능한 24시간 전 오픈이 되자마자 모바일 탑승권 발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굳이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해야 되는지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는 분이 있다면 반드시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는 절차가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에 발급받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으면 공항에 가서 탑승권 발급받는 절차를 생략할 수 있기 때문에 공항에서 피곤한 일이 많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좌석도 미리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편리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의 경우 예매를 한 후 탑승일이 다가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의 카톡이 옵니다.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고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링크도 보내줍니다. 저의 경우 제주도 여행으로 국내선이기 때문에 출발 24시간 전부터 30분 전까지 모바일 탑승권 발급이 가능했는데요. 좌석을 선택하기 위해 24시간 전 풀리자마자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았습니다.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안내

모바일 탑승권 발급 후 할일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으면 아래와 같은 내용의 카카오톡이 옵니다. 비행 구간과 출발시간 등 자세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탑승권 보기 링크도 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말씀드릴 게 있습니다. 저 링크가 한 번씩 제대로 열리지 않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모바일 탑승권을 미리 캡처해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4인 가족이 제주도 여행을 했는데 한 명이 4개의 모바일 탑승권을 미리 캡처해두니 비행기를 탈 때 신속하게 진행이 되더라고요. 탑승 전 링크가 열리지 않는 당혹스러운 일이 벌어지지 않게 꼭! 반드시! 캡처를 해 두시길 다시 한번 추천드립니다.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편리한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행기를 탑승할 일이 거의 없었는데요. 몇 년 만에 비행기를 탔더니 모바일 탑승권이라는 매우 편리한 방식이 생겼더라고요. 수하물을 붙일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으면 국내선일 경우 30분 전에만 공항에 도착하면 편리하게 수속 절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기차나 고속버스 타는 것과 비슷한 시간만 거치면 탑승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앞으로는 좀 더 편리하게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제주항공뿐만 아니라 다른 항공사에도 모바일 탑승권 제도가 있으니 비행기를 이용할 예정이신 분은 꼭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