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서구 막창 맛집, 기빈 막창

토요일 저녁시간. 가족들과 외식을 하려고 어디에 갈까 생각 중 삼겹살과 막창을 먹으러 가기로 합니다. 막창이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들리는 곳인데요. 막창의 고소한 맛을 좋아해 여기저기 많이 가 봤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이곳은 세 손가락 안에 막창 맛집입니다. 대구 달서구 장기동에 위치한 기빈 참숯불 막창입니다. 주소는 대구 달서구 대명천로 250입니다. 대구 달서구 장기동 영남네오빌 비스타 아파트의 1층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음식 맛은 참 좋은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주차장이 따로 없다는 것입니다. 대로변 길가에 주차를 하시거나 아니면 골목길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막창과 함께 술 한잔 드시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을 수도 있겠죠.

 


상세 설명

아래 내 돈 내산 후기 나갑니다. 4인 가족이 방문해 삼겹살 2인분, 막창 2인분, 밥, 술까지 이 정도 가격입니다. 요즘 물가가 안 오른 것이 없으니 즐거운 한 끼 식사, 한잔하는 금액으로 비싼 건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달서구 막창맛집, 기빈막창 영수증

아래는 가게 외관 사진입니다. 외관에서 맛집의 포스가 풍깁니다. 겨울철을 제외하고는 저녁시간에는 밖에 테이블을 펴 놓는데 한 여름 열대야에서 고기 굽기는 아무래도 무리겠죠. 식당 내부에는 테이블이 8개 정도 있습니다. 가게는 큰 편이 아닙니다. 시설이 그리 깔끔한 것도 아니고요. 가게 문을 여고 딱 들어서면 그냥 오래된 맛집의 느낌이 팍팍 옵니다. 

달서구 막창맛집, 기빈막창 외관모습

아래는 가게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판입니다. 메뉴판 주위로 손님들이 써 놓은 각종 글씨와 그림들 보이시나요. 노포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죠. 사진 밑 쪽에 저희도 방문했다고 글 하나 남겼습니다. 가게 사장님께 매직 빌려서 글 하나씩 남겨보는 것도 추억이 되겠네요. 메뉴판의 음식 중 생막창, 생삼겹, 갈빗살, 불닭발을 먹어봤는데 역시 가장 맛 좋은 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생막창이었네요. 생막창은 스페이산, 생상겹은 제주도산, 갈빗살은 미국산, 붉닭발은 국내산입니다. 생막창이 국내산이 아닌 점은 좀 아쉽네요. 하지만 맛은 좋습니다. 얼마 전부터 소주, 맥주가 5천 원으로 올라 좀 부담스럽긴 합니다. 이곳의 고기들이 좀 더 특별하게 느껴진 이유 중 하나는 참숯을 사용하기 때문인 거 같아요. 숯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테이블로 올려지는 숯을 보면 질이 좋다는 게 느껴집니다.

달서구 막창맛집, 기빈막창 메뉴판

저희는 삼겹살 2인분, 생막창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고기를 받아서 불판에 올렸는데요. 사장님께서 생막창은 삶아서 주십니다. 성인 2~3분이 방문하시면 이렇게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막창뿐 아니라 삼겹살도 아주 맛있어요. 일단 고기를 받으면 이렇게 모두 불판 위에 올려주세요. 

달서구 막창맛집, 기빈막창 고기

이곳에서 사장님한테 막창 자르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다른 식당에 가면 막창을 튜브 모양으로 자르잖아요. 그렇게 자르면 속 부분이 완전히 잘 안 익혀지는데 밑에 사진처럼 막창을 잘라서 펴서 구워주면 깔끔하게 고기가 익어서 더욱 맛이 있습니다. 막창을 펴서 불판에 올리면 불판이 조금 모자라 반은 그릇에 따로 담아놓습니다. 이 가게는 고기뿐만 아니라 기본 제공되는 반찬들도 아주 맛있어요. 일단 김치가 아주 적당하게 익어 고기와 잘 어울리고 무채, 번데기 등도 맛있습니다.

달서구 막창맛집, 기빈막창 고기굽기

아래 사진은 다 구워진 막창입니다. 아는 맛이기에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통마늘도 함께 구워드시면 더욱 맛있겠죠. 삼겹살은 아이들이 다 먹어서 사진으로 담지 못했네요. 

달서구 막창맛집, 기빈막창 고기먹기전

밑의 사진은 막창을 주문했을 때 제공되는 장인 데요. 이 장이 막창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기본적으로 된장이 베이스가 되는데요. 약간 묽은 쌈장이랄까. 아무튼 잘 구워진 막창을 여기에 찍어먹으면 아주 잘 어울리며 맛있습니다.

달서구 막창맛집, 기빈막창 소스


총평

오늘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막창 맛집, 기빈 막창을 방문해보았는데요. 고기의 맛에 한 번 만족하고, 사장님의 친절함에 또 한번 만족했습니다. 막창이 스페인산인 것은 다소 아쉬우나 맛이 좋으니 크게 단점은 되지 않습니다. 한 가지 불편한 점은 주차장이 따로 구비되지 않아서 대로변 주차나 골목 길안 주차를 해야 되는 점입니다. 하지만 한잔하실 생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평소에 막창을 좋아시는 분이시면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