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화면 캡처

PC 작업 중, 또는 인터넷 서핑 중 소장하고 싶은 사진이나 그림이 있을 때가 있죠. 그러면 우리는 캡처 기능을 사용합니다. 오늘은 가장 편리한 캡처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키보드 상에 있는 프린트 스크린 즉, PrtSC 키를 사용해 화면을 캡처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물론 이 키를 사용해도 캡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점이 있죠. 캡쳐를 한 장면을 바로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판에 붙여 넣고 또다시 필요할 부분만 잘라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닌데요. 오늘은 더욱 편리한 캡처 기능에 대해 설명을 해드릴게요.

 


캡처 순서 설명

1. 키보드의 Shift버튼, 윈도 버튼, S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흑백 음영이 들어간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화면중 자신이 캡처하고 싶은 부분만 선택을 하면 됩니다. 저는 왼쪽에서 두 번째 윗부분에 있는 흰색 꽃을 선택해 봤습니다.

캡쳐순서 1번

2. 흰색 꽃을 사각형 박스로 선택을 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 하단에 '캡처가 클립보드에 저장됨'이라는 메세지가 생깁니다. 이러한 메세지가 생겼으면 이 곳을 클릭해줍니다.

캡쳐순서 2번

3. '캡처가 클립보드에 저장됨' 이라는 메세지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캡쳐 및 스케치라고 간단한 사진, 그림 편집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수정이 필요하신 분은 여기서 간단한 수정을 하면 되고, 바로 저장을 원하시면 아래 붉은 박스 안의 디스크 표시를 누르면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캡쳐순서 3번

4. 파일 저장하는 과정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파일 이름에 원하시는 파일명을 적고 저장을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 작업 후 해당 폴더에 들어가시면 사진, 그림파일이 잘 저장되어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캡쳐순서 4번


간편한 캡처 기능

오늘은 키보드의 Shift버튼, 윈도 버튼, S 버튼을 동시에 눌러 사용할 수 있는 캡처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키보드의 프린트스크린버튼보다 훨씬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거에요. 주의하실 점은 인터넷상에서 캡쳐기능을 사용할 때는 항상 저작권에 위배되는 건 아닌지 체크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